Bottom main

Gyeonggi-do Tourism Association

협회소식

인사말

경기지역 관광진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 관광협회 회장

편흥진
협회장 사진

1963년 경기도관광협회가 창립된 이래 60년이 지난 지금까지 협회는 협회 본연의 업무인 회원사권익보호와 유대강화는 물론 지역관광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현재 협회의 회원사는 약 700여개로 관광호텔업, 휴양업, 여행업, 관광식당업 등 관광산업을 대표하는 업종과 함께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경기도 관광의 선도적 입지를 위하여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관광사업자 단체로 성장 발전 하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관광산업은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역주민 주도의 선순환적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관광산업체 육성 및 디지털 관광 역량 강화에 대응하여야 하고 이를 위해 민간 관광 사업자 단체인 관광협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세계는 관광산업을 '환경을 해지지 않는 차세대 친환경 산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수요가 창출하는 중요한 기간산업으로 육성에 치열한 무한 경쟁 속에서 자국의 관광입지에 있어 우위 선점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기술발전 중 하나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관광 분야에서의 운영효율성과 혁신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협회는 업계 상호간의 협력을 토대로 민과 관이 협력하는 체계를 더욱 공고히하고 경기지역의 관광진흥을 일구고, 아울러 지역실정에 맞는 관광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경기도가 한국관광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Bottom main